내 생애 처음으로 구입해서 큰사고 없이 그 동안 내 발이 되어준 SM3 차량을 두고오자니 눈에 쓰나미가 몰려와 간신히 참으며

마지막 작별사진을 찍는 모습입니다.

단순히 이동수단인 자동차.. 기계일 뿐이지만 왠지 모르는 섭섭함에 속상하더군요..


그 마음도 잠시 SK엔카 안양지점에서 내 새로운 발이 되줄 QM5 차량을 만났습니다..

아쉽게 차량 사진을 촬영 못했네요;; 정신이 없어서


이번에 구한 차량은 QM5 RE25 가솔린(2011년 6월식) 차량인데요.

처음에 중고차를 구하기 위해 이곳 저곳 알아보면서 정보를 얻었는데.. 중고차는 이력을 알기가 쉽지 않아 잘못 구매하는 경우 큰 낭패를

볼수있다는 말에 정말 정말 세세히 알아보고 심사숙고하며 찾아봤는데 거의 1년가량을 매물 찾는데 허비했네요..

동호회에서 개인거래도 있는데 번번히 놓치고 말아서;; 결국 엔카에서 구하게 되었습니다.


원하는 차량과 옵션 색상까지 모두 원하는 차량을 구해서 매우 좋네요^^

최근들어 QM5 가솔린 차량이 인기가 높아져서 그런지 중고매물이 점점더 씨가 말라가던 참에 다행스럽게 타이밍이 잘 떨어졌네요..


열심히 먼지날리며 타고다닐랍니다 ^^

QM5 참 멋있죠?


아 이만 차량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구요~~


SK엔카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인터넷에서 중고차 관련해 그나마?? 믿고 구매할수 있는곳을 물어보면 많은 사람들이 SK엔카 직영매물이나

장부장팀과 같은 중고차 매물을 찾아서 수수료를 받는 곳을 알려주는데요..

저는 이곳저곳 다 알아보다 SK엔카에 매물을 보고 바로 찾아가서 보는 방식으로 구하게 되었네요

장부장팀과 같은 중간에 수수료를 받고 중고매물을 찾아 구매를 도와주는 업체들도 결국 SK엔카에 올라오는 매물을 찾아서 알려주는 경우가 빈번해서 수수료를 줘가면서까지 이용하기에는 큰 매리트를 못느껴서 저는 엔카 직영몰에 올라온 매물만 보고 구매하게 되었네요.


엔카 직영몰도 100% 신뢰를 하기에는 조금은 그렇지만.. 그나마 제일 믿을만 하다고 생각하네요..

제가 아직까지 차량구매하고 큰 문제가 없어서 그런지...??


다른분들도 중고차 구매전에 참고하실수 있도록 몇가지 도움을 드리자면

SK엔카 직영몰중에서도 매물을 찾으시되 직접 예약하여 찾아가 차량상태를 꼼꼼히 확인하실것!!

엔카에 올라온 차량사진은 사진으로만 보시고 직접 찾아가서 꼼꼼히 보셔야 합니다. 실물과 사진은 많이 다르다는거!!! 감안하셔야 합니다.

저도 엔카 직영몰에 올라온 차량 사진만 보고 몇군데 방문했다 크게 실망했던 적이 여러번 있습니다. 또한!! 찾아가시기 전 카히스토리를 조회하여 보험처리 이력도 꼼꼼히 보세요. 단 보험처리 이력이 없고 현금으로 자가수리한 내역은 알수가 없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복불복이네요.

아 그리고 차량 제조사 AS보증기간이 남아있는 차량을 구매하세요. 엔카에서도 보증해주는게 한계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 보증기간이 남아있는 차량을 구매하세요


아 그리고 엔카는 중고차 구매전 시승을 할수 없습니다. 단 리프트에 올려서 하부는 볼수 있으니 반드시 리프트에 올려 하부도 체크하세요.


마지막으로 요약을 드리자면..


- SK엔카 직영 매물만 볼것

- 마음에드는 매물을 찾으면 반드시 예약하고 직접 방문해서 실물을 볼것.

- 차량 제조사 AS 기간이 남아있는 차량을 구매할것

- 카히스토리 조회를 반드시 할것

- 기존에 타던 차량은 매매상보다 개인매물로 동호회에 팔고가는게 조금 더 비싸게 받을수 있습니다.